민주당 위성곤 선거사무소 개소식
민주당 위성곤 선거사무소 개소식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4.03.03 09: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엔 역량있는 일꾼 필요…
국회 상임위원장 맡아 제주발전 이끌 것”
캠프명칭은 손잡고 함께 미래로 나아가자는 ‘손심엉 캠프’

제22대 총선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위성곤 예비후보는 2일 정책발표 기자회견 및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은 제주시갑과 제주시을 선거구에 각각 출마한 문대림,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전현직 제주도의회의원 30여명, 각계 단체장 및 당원, 지지자 등이 참석다 .

‘힘있는 3선으로! 서귀포엔 위성곤’을 슬로건으로 제시한 위성곤 후보는 “위기에 봉착한 서귀포가 변화하려면 역량있는 일꾼이 필요하다”면서 “3선 제주도의회 의원, 재선 국회의원을 하면서 쌓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회 상임위원장을 맡아 제주 발전을 이끌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위성곤 후보는 개소식에 앞서 정책 기자회견을 열고 의정활동의 성과와 서귀포발전 5대공약을 발표했다 .

제22대 총선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위성곤 예비후보
제22대 총선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후보는 “21대 국회에서 10만 유족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4․3특별법 전부개정을 이뤄내고, 희생자 배보상, 4․3수형인들에 대한 명예회복 조치의 토대를 마련했다”고 강조하며 “숙원사업인 평화대공원 사업, 농어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어업고용인력지원특별법 제정, 공익직불제 지급대상 확대 등의 성과도 냈다”고 말했다.

이어 3선 국회의원이 되어 “빼앗긴 서귀포 시민들의 주권을 되찾고, 아프면 비행기를 타고 서울로 가야만 하는 시대를 종식시키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제주교육발전특구의 완성을 지원하고, 서귀포시 글로벌 교육 활성화, 농어촌교육격차 해소 대책을 마련해 서귀포를 교육혁신도시로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날 개소식 말미에는 서귀포의 위성곤 후보와 서귀포 청년들이 서귀포 지도에 ‘손심엉 가게마씸( 손잡고 함께가자)’이라고 쓴 피켓을 모으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위성곤 후보는 “선거캠프 공식 명칭을  더 나은 미래를 향해 손잡고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아 ‘손심엉 캠프’로 정했다”면서 “권력에는 단호하고, 국민께는 겸손한 자세로 서귀포시민 모두와 미래를 당당히 개척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