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당미술관 변시지 교육강좌(2)
기당미술관 변시지 교육강좌(2)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7.0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당미술관 변시지 교육강좌
기당미술관 변시지 교육강좌

서귀포시는 (전)기당미술관 명예관장 변시지 화백의 타계 10주기를 맞이해 작가의 예술혼을 기리고 알리는 교육강좌를 오는 14일 오후 2시에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마련되는 강의는 변시지 교육강좌 두 번 째 시간으로 '우성 변시지 회화세계'란 주제로 안진희 제주대 미술학과 강사를 초청해 진행한다.

안진희 강사는 화가 겸 미술사학자로 “변시지의 회화세계 연구”로 명지대학원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논문에서 “변시지 회화는 서양의 기법에서 시작해 오랜 실험과 탐색을 거친 후, 동양의 정신과 기법을 수용한 결과물들로 단순한 풍경화가 아닌 동양의 문인화 정신을 반영한 한 편의 시”라고 변시지 화백을 평가하기도 했다.

이번 강연은 변시지 회화 세계에 대한 강연과 함께 변시지 작가와 제주대학교에서 스승과 제자로 만나 나눴던 그림과 작업에 대한 이야기 등 작가의 다양한 작품세계를 강연자를 통해 듣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서귀포시 공립미술관 안예진 학예연구팀장은 “다양한 문화 갈증을 채워주는 기당미술관의 교육강좌는 변시지 화백의 그림 철학을 다양한 관점에서 조망해보는 강좌이다. 꾸준한 교육을 통해 작가를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8월에는 미술평론가 김유정을 모시고 변시지 교육강좌 세 번째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