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당미술관, 어린이 미술학교 운영
기당미술관, 어린이 미술학교 운영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7.1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사이클링(만들기)을 통한 나를 표현하는 수업
기당미술관, 어린이 미술학교 운영
기당미술관, 어린이 미술학교 운영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 어린이미술학교 '영 크리에이터' 만들기 교육 프로그램을 기당미술관에서 운영한다.

이번 마련되는 강좌는 7월 26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되며,방학을 맞은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창의력 발달과 팀별 수업을 통한 소통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되어 온 어린이미술학교 수업은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가정의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만들기)수업으로,『웰컴투 ○○○』이라는 주제로 팀 구성원들이 관심있는 주제를 논의해 선정하고, 숏폼 영상 제작에 필요한 배경 등을 만들고 최종 영상 업로드까지 진행되는 작업이다.

수업은 저학년(1~2학년)과 고학년(3~6학년) 반으로 나누어 총 30명(각15명)을 선발, 교육기간은 7월 26일부터 매주 수요일·토요일, 총 4주간 반별 8회 운영되며, 수강생 모집기간은 7월 12일부터 15일까지로, 미술관 방문접수 및 전자우편 (hakoh22@korea.kr)으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수강생은 전산 공개추첨을 통하여 선발되고,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와 모집요강은 서귀포시 및 기당미술관 홈페이지(http://culture.seogwipo.go.kr/gida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기당미술관(☎733-1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귀포공립미술관 안예진 학예연구팀장은 “미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수업이 될 것이다. 시나리오 작성과 배경 만들기, 영상 촬영 등의 복합적인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는 협업 작업이다. 미술이 재미있어지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