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가파도 청보리축제
제12회 가파도 청보리축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4.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8일 ~ 16일 9일간 개최
최남단 봄길목 가파도에서 청보리 향을 느껴 보세요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마을회가 주최하는 제12회 가파도 청보리축제가 오는 4월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가파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청보리와 가파도 자연 문화경관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핵심 프로그램은 청보리밭 및 돌담길 걷기, 가파도 자연 문화 탐방으로 중점 구성했으며, 이는 어느 곳에서도 느낄 수 없는 가파도 섬 특유의 자연과 자연 문화경관을 체험하고 일상으로부터의 힐링을 느낄수 있게 준비했다.

보리밭 지평선이 그대로 수평선으로 이어져 초록물결과 푸른파도가 공존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하고, 쾌청한 날씨에는 한라산, 송악산, 산방산, 마라도 등 빼어난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바다 바람막이 돌담은 가파도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을까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매력이기도 하다.

가파도를 왕래하는 선박편은 평소 1일 7편에서 축제 기간에는 16편으로 증편 운행해 가파도를 찾는 방문객들의 승선 불편을 덜어드릴 계획이다.

진영환 가파리장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가파도청보리축제 준비로 온 마을 주민들이 여념이 없다”며 “봄의 길목 가파도에서 열리는 청보리축제에 가족과 함께 청보리길을 걸어보고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기를 바라고 있다"면서 축제를 홍보했다.

제12회 가파도 청보리축제
제12회 가파도 청보리축제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