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친절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점을 가져한다.
[기고] 친절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점을 가져한다.
  • 서귀포방송
  • 승인 2023.09.24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한, 서귀포시 청정축산과 주무관
홍종한
홍종한

친절해지는 것은 타인과의 소통을 하기 쉽게 도와주며, 당신을 자애로운 사람으로 만들어 주고 다른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게 해준다. 많은 노력을 통해야만 천절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친절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은 다른 이를 위한 친절에 대한 연습이 필요하다.

내성적인 성격에서 외향적인 성격으로 바뀔 수 있도록 타인에게 먼저 다가가 대화를 거는 법, 표정 짓기 등 다양한 요령을 배우면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담긴 친절함이 자연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친절을 연습하기 위해서 상대에게는 친절하게 대하지만 정작 자기 자신한테는 신경을 쓰지 못한다. 먼저 자기 자신이 누군지를 제대로 알 필요가 있다. 자신에 대하여 알지 못하고 믿음이 없다면 거짓된 친절이 될 수도 있다.

주변에 진심되게 친절한 사람이 있는지 생각해 보고, 그 사람이 어떻게 행동을 하고 상대에게 어떤 기분을 들게 하는지, 하는 행동 중에 당신이 따라할 수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는가 생각을 해봐야 한다.

친절함은 긍정적인 사고에서 비롯되며, 긍정적인 사고는 정신적 건강과 행복에서 온다고 한다. 친절함은 상대를 믿고 상대의 마음을 열린 상태로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하며, 상대에게 친절하게 대한다는 행동은 정신 상태와 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모두 친절한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게재된 제휴기사 및 외부 칼럼은 본사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