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구상나무 ESG 숲 만들기
[세미나] 구상나무 ESG 숲 만들기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8.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오후 1시
제주항공우주호텔 세미나실
[환경캠페인] 제주 한라산 구상나무 살리기

국내에서도 한라산과 지리산 등 일부에서만 자생하지만 해마다 서식지가 줄어들며 멸종위기에 처한 구상나무를 살리기 위한 시민사회의 자발적 움직임이 소기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라구상나무협회(회장 최장혁)는 오는 31일 오후 1시 제주항공우주호텔 세미나실에서 '구상나무 EGS 숲 만들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우리에게는 크리스마스 트리로 더 알려진 구상나무가 한라산에서 설 자리가 줄어가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으로 시작된 한라구상나무협회는 지난 4월 정물오름에 1천그루의 구상나무를 심는 등 우리 주변에서 한 그루의 구상나무라도 더 볼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세미나는 김찬수 한라산생태문화연구소 소장의 '구상나무 생태환경과 복원', 서용광 구상나무수목원 원장의 '구상나무 식재요령', 최종혁 한라구상나무협회 회장의 '구상나무탐험' 등의 주제발표가 예정돼있다.

부대행사로는 ▲(김순미 화가)구상나무 그림전시회 ▲구상나무 4계절 사진전시회 ▲구상나무 분재 전시 등도 마련했다.

또한 선착순 50명에게는 베스트셀러 김영한 저자의 사인이 있는 신간 '구상나무 ESG' 증정도 이뤄진다.

최장혁 회장은 "구상나무를 제주의 오름과 중산간에도 심어 구상나무 숲을 만들어 보자’는 신념으로 생태환경과 식재, 구상나무가 주는 아름다움을 알리고 국민모두가 사랑하는 구상나무숲을 가꾸자는 환경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라구상나무협회 연락처 : 064-792-5554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2166 제주항공우주호텔

김순미 화가의 구상나무 그림
김순미 화가의 구상나무 그림
김순미 화가의 구상나무 그림
김순미 화가의 구상나무 그림
한라산의 봄 구상나무
한라산의 여름 구상나무
한라산의 가을 구상나무
한라산의 겨울 구상나무
구상나무 열매
구상나무
[세미나] 구상나무 ESG 숲 만들기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