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청춘’ 치과 치료비 지원, 만족도 높아
‘이빨 청춘’ 치과 치료비 지원, 만족도 높아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5.2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민관협력
- 이제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요! 의료사각지대 16명 치과치료 마무리
이제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요! 의료사각지대 16명 치과치료 마무리
이제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요! 의료사각지대 16명 치과치료 마무리

서귀포시는 지난해 11월 정부 지원을 못 받는 의료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민관협력‘이빨청춘’치과치료비 지원사업을 기획해 2023년 5월까지 16명에게 치과 치료비 3천만원을 지원했다.

공공에서 지원하는 치과 치료비는 만 65세 이상 노인만 지원받을 수 있어 65세 미만 중 치아 질병으로 음식 섭취에 어려움이 있는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서귀포시와 SCL서울의과학연구소(대표 이관수)가 협력해 ‘이빨청춘' 치과 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서귀포시는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치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치료가 시급한 대상자 16명을 선정하고 대상자의 질병 및 치아상태에 따라 인플란트, 틀니 등 치료계획을 세우고 병원과 유기적으로 협력했다.

치과 치료가 상당한 치료기간이 필요해 5월 16명의 치료가 마무리됐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치료비 3천만원을 지불했으며, 치과병원 14개소에서도 대상자에게 총 520만원을 지원해 주는 등 의료사각지대 지원에 동참했다.

올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23명에게 치과치료비 1억 7백만원을 지원 확정해 치료하고 있으며, 서귀포시도 ‘청춘돌봄사업’을 운영해 가족돌봄청년과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 1인가구의 복지욕구를 조사하여 생계비, 의료비 등 맞춤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료를 마친 한 대상자는 “치아가 없어 음식을 씹지 못해 힘들었는데 치료를 끝내 감사하다. 이제 이를 드러내 마음껏 웃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