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다양한 산림복지로 행복하고 건강한 제주
[기고] 다양한 산림복지로 행복하고 건강한 제주
  • 서귀포방송
  • 승인 2023.07.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은영,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
양은영
양은영

지난 5월 산림청은 “숲과의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산림복지”를 비전으로 2027년까지 산림복지서비스 이용인구 3천2백만명을 목표로 제2차 산림복지진흥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우리 서귀포시는 2023년 생애주기별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아숲교육 이후 단절된 어린이(저학년‧고학년)대상 맞춤형 산림교육,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관련 산림교육 강화과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산림치유 항노화 프로그램과 저출산에 따른 숲태교 확대, 걷기 활동 증진을 위한 숲길등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진행한 산림치유 항노화 프로그램은 참석율과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8주간의 프로그램을 마친 후 구성원 스스로 자조모임까지 결성해 함께 나누고 배우며 지속적인 시간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에 운영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산림치유 6대 요법을 강화해 ‘기본을 회복하는 식이요법’과 ‘자기연민명상’을 통해 내 안의 친절함을 만나고 나를 위로하는 법을 알게 된 시간이 되어 더욱 값진 프로그램이었다.

산림휴양관리소는 시민건강 예방‧관리 강화를 위해 산림복지 프로그램 운영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2023년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위한‘여름숲 탐험대(연속4회기)’, 산림치유 항노화(하반기), 몸과 마음의 숲여행(연속8회기) 등 연속적이고 지속적인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제주의 자연, 숲이 주는 귀하고 값진 치유효과와 건강증진효과를 깊이 느끼게 할 것이다.

행복과 건강이 함께 피어나는 숲에서.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게재된 제휴기사 및 외부 칼럼은 본사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