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송산서귀마을회 극적으로 화해..
서귀포시 송산서귀마을회 극적으로 화해..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7.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송산서귀마을회 윤성민 회장(맨 왼쪽) 등 신규 임원진의 모습. 비대위 제공

서귀포시 송산서귀마을회장 선출을 두고 맞고소 사태까지 비화됐던 주민들끼리 갈등이 봉합되면서 지역 인사의 개입으로 극적으로 화해하며 정상화 되는 분위기다.

송산서귀마을회 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8일 마을회관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윤성민 회장, 이영호·이옥자 부회장, 최성환·신경식 감사 등 5인을 신규 임원진으로 선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월초, 마을회가 임원 선출에 따른 임시총회가 예고했었으나, 회장 후보자 등록자격 문제로 전격 취소되면서 갈등의 골은 깊어졌는데, 당시 마을회는 자체 긴급 임원회의를 통해 '임시총회가 임원회의 회칙 해석상 다수의 무자격 후보자 등록이 있고, 소송인과 사전 조정이 부족해 조정 후 다시 임시총회 개최를 공지하도록 결정됐다'는 문자를 전송하며 회의 개최를 전격 취소한 바 있다.

이에 앞서 비대위는 마을회장 K씨에 대한 마을회 운용에 대한 전횡 문제와 지난 3월 이뤄진 회장 선출에 따른 절차상(회칙 위반) 문제 등을 제기하며 법정 소송(총회결정무효 가처분 신청)에 나섰는데, 이에 K씨도 변호사를 선임해 맞섰다. 또한 K씨는 마을청년회 회원 A씨와도 폭행 시비로 맞고소 상태였다.

이와 관련, 이달초 H모(지역 인사)가 적극 개입해 이들의 문제에 대한 중재에 나선걸로 알려졌는데, 그동안 갈등을 풀고 있으며 화해하는 분위기다.

송산서귀마을회 비대위 관계자는 "마을회의 신임 임원진이 구성되는 등 그동안의 주민들간의 갈등을 풀고 있으며, 예전의 화목한 마을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