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항공료 비싸요
제주도 항공료 비싸요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6.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문고 제주자치도에 바란다

제주에 사는 유모씨는 22일 제주도청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제주도에 접근하는 항공료를 인하해 낙수효과를 얻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올해들어 국내선 제주행 항공좌석을 일본과 동남아로 돌리면서 한국 관광객들이 달마다 일본으로 5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전문>

안녕하세요. 저는제주 시내에서 작은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입니다. 제주도는 예전부터 모든 연령대가 제주도를 방문하여 다양한 문화와 여행, 먹거리, 액티비티를 즐기는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코로나19 이후로 해외여행이 잦아지고 점차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로 인해 그리고 제주도의 항공값이 전보다 2,3배 올랐습니다. 물론 국내선 비행기들이 국제선으로 빠진 걸로 알고 있지만 제주도를 방문하기 위한 교통수단이 비행기인데 이 항공값을 2,3배로 올리면 그마저도 제주도를 방문을 안하게 됩니다. 오히려 해외여행 특가상품이 더 저렴한 정도입니다.
지자체에선 이 항공권 값을 어느 정도 조정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 항공사와의 협력을 통해서 제주도 항공 값 조정 논의를 하여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 수를 늘려제주도 내경제적 효과를 기대해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의 지역 주민들을 위한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를 하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도 항공편 가격이 낮아야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그로 인해 제주도의 자영업자 분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도의 항공값을 낮춰서 제주도 내에서의 낙수효과(관광객 방문->제주도 매장, 가게 방문->경제적 어려움 해소->제주도민 소비 생활)를 기대하겠습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