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위한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
읍면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위한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3.2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
읍면지역의 낙후된 문화, 예술, 체육 등의 인프라 구축
강경필 후보
강경필 후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가 “서귀포시 읍면지역의 낙후된 문화, 예술, 체육 등의 인프라 구축을 통해 읍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합 문화스포츠 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강경필 후보는“지역주민과 청소년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동호회 활동이나 문화예술 창작활동, 체육활동 등에 대한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나 이들이 모이고 연습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나 시설이 읍면지역에는 매우 열악하다”고 말했다.

이에 강경필 후보는“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을 통해 읍면 지역주민의 생활문화예술참여 및 문화여가참여 접근성을 제고하고 공존과 소통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문화생태계를 조성하여 읍면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경필 후보는“읍면 청소년들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소와 평생교육원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청소년문화센터를 함께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복합문화스포츠센터내에 도서관, 문화 커뮤니티 공간, 회의공간, 전시공간, 체육관, 수영장, 공연연습장 등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이 손쉽게 활용하면서 자기계발과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읍면지역주민 편의를 지속적으로 도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경필 예비후보는“향후 서귀포시 읍면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시설로 추진해 주민 공동체 문화형성 등 여러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