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의 영어교육도시 명문대학유치, 환영
JDC의 영어교육도시 명문대학유치, 환영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3.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양병우 예비후보
양병우 예비후보
양병우 예비후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 재·보궐선거 서귀포시 대정읍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양병우 예비후보는 17일 “ JDC의 영어교육도시 명문대학 유치 활동 적극 지지하고 환영한다”고 밝혔다

양병우 예비후보는 “대정읍에 들어서 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는 동북아시아 교육허브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곳으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녔다. 제주영어교육도시의 제주국제학교는 2014년 첫 졸업생 배출 이후 졸업생 92.9%가 케임브리지·옥스퍼드대 등 세계 상위권 대학에 입학하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유학수지절감효과만도 4,619억원에 달한다는 통계가 있는 만큼 그 경쟁력도 갖추고 있으며, 대정읍민도 제주영어교육도시의 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지역의 입장을 전했다.

양병우 예비후보는 “최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JDC)의 순수 민간자본 국제학교 3개교와 국내 명문대학을 영어교육도시로 유치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에 대해 적극 지지하고 환영한다. 지난 2월 25일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와 외고,국제고 등 특목고를 오는 2025년 일괄 폐지하겠다는 내용의 초·증등교육법 시행령을 국무회의에서 통과시킨 만큼, 이에 따른 제주영어교육도시를 찾는 수요가 늘어날 것이며, 이를 준비하는 것은 현 시점에서 최선의 노력일 것.”이라며 제주영어교육도시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했다.

양 예비후보는 “ 국내 유수의 명문대학이 영어교육도시 유치를 위해서는 제주특별자치도법의 제도개선이 병행되어야 하는 만큼, 도의회에 진출 제주영어교육도시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며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