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권지역, ‘농기계임대사업소’ 설치
중문권지역, ‘농기계임대사업소’ 설치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2.0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고대지 예비후보 정책 공약
고대지 예비후보가 5일 ‘고품질감귤 생산을 위한 간벌 발대식’ 현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고대지 예비후보가 5일 ‘고품질감귤 생산을 위한 간벌 발대식’ 현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제주도의회의원재선거 대천․중문․예래 선거구에 나서는 무소속 고대지 예비후보가 5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중문권지역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설치해 농가들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고 예비후보는 5일 중문농협 청년부가 주관하는 ‘고품질감귤 생산을 위한 간벌 발대식’ 현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는 자리에서 “중문권 지역의 농민들은 농기계 임대를 위해서 한림에 소재한 서부농업기술센터까지 가야하는 어려움과 고충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진단했다.

“고 예비후보는 농기계임대사업은 고가의 농장비를 저렴한 비용으로 임대할 수 있어 농민들의 경영비를 줄이는 취지로 시작한 사업이고 농민들의 호응이 좋은 사업이기에, 취지에 맞게 적재적소 그리고 접근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고 예비후보는 “만약 도의원에 당선된다면 중문권 농민들이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중문권지역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 했다.

고 예비후보는 “그 방안으로 강정동에 소재한 제주농업기술원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설치하거나, 중문농협과의 협력 모델을 통해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