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농산물 온라인 유통학교 2기 입학식 개최
JDC 농산물 온라인 유통학교 2기 입학식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0.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농산물 온라인 유통학교 2기 입학식 개최
JDC 농산물 온라인 유통학교 2기 입학식 개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23일 한림읍 주민자치센터에서 ‘JDC 농산물 온라인 유통학교 2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농산물 온라인 유통학교는 제주도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판로구축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교는 면접을 통해 선발된 21명의 수강생이 함께하며,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한림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스마트 스토어 개설 방법, ▲푸드스타일링 ▲사진 및 동영상 촬영기법 ▲마케팅 노하우 ▲쇼핑 라이브 진행 등 실무 수업 기반으로 총 16회차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입학식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농산물 판매 시 중간 유통비용으로 제값을 받지 못해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기회에 온라인 직거래 판매 방법을 잘 익혀 정성을 다해 키운 농산물을 신선하고 저렴하게 소비자들에게 판매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또다른 수강생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온라인 스토어 운영을 실제 운영해 볼 수 있어 좋다”며 “새로운 유통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기회를 제공해 유익하다”고 말했다.

김미양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농산물 온라인 유통학교가 농가소득 향상과 판로확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주 농어촌 지역의 현안 해결과 소득향상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