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 10월 개최
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 10월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8.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 2023 SGF K-POP 콘서트 1차 라인업으로 오마이걸, CIX, 비오 선공개
- K-POP 콘서트외에도 행사기간 야호페스티벌, 전야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12억원의 사업비로는 라이업이 너무 부실한 공연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귀포시 주최로 제주월드컵경기장을 비롯한 야외광장에서 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를 개최한다.

서귀포라는 지역적 한계로 인해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의 대규모 공연을 접하기 힘들었던 시민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고 지역 문화 활성화와 함께 관광 활로를 뚫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의 공식명칭은 최종 '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2023 SGF)'로 확정됐으며 26일 제주월드컵경기장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야호페스티벌을 시작으로 3일간의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2023 SGF 이틀째인 27일 제주월드컵경기장 특설무대에서 서귀포시무용협회와 서귀포시음악협회, 일본 기노카와시 예술단체가 "시민화합과 지역문화예술 교류"를 주제로 꾸미는 전야제 행사가 진행되며 축하공연으로는 윤도현밴드와 미스터트롯 시즌2 출신인 가수 최수호가 함께 출연할 예정이다.

2023 SGF K-POP 콘서트 최종 라인업은 8월 말 2차 공개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으로 출연진과 관계된 자세한 사항은 SGF 공식 홈페이지를(http://www.sgfkpop.com) 통해 추후 확인할 수 있다.

K-POP 콘서트와 전야제 행사는 지정예매처를 통해 사전 예매가 가능하며, 유료공연인 K-POP 콘서트 티켓가격은 플로어석 2만원, 스탠드석 1만원으로 책정됐다. 다만 문화누리카드를 소지한 자에 한해서는 지정예매처에서 무료로 예매가 가능하다.

우선 유관기관(도 관광정책과, 한국관광공사)과 협업해 콘서트 티켓을 활용한 인바운드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유관기관이 보유한 국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지역 홍보도 강화하며, 도내에 소재한 여행 플랫폼과 업무제휴를 맺고 관련 여행상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행사 기간에 총 5천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조성수 문화예술팀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2023 SGF를 통해 그동안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K-POP 문화를 시민들께서 눈앞에서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하며,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안전과 교통 대책 마련에도 사전에 철저히 대비해 단 하나의 사건사고도 발생하지 않게끔 꼼꼼하게 챙겨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강경택 문화예술국장은 "처음이라서 미진한 부분이 있지만 점차 개선해나가겠다"고 답변했다. (https://www.youtube.com/shorts/FCVsXJCcG1Q)

비오
비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