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조림지 풀베기, 덩굴 집중제거 추진
서귀포시 조림지 풀베기, 덩굴 집중제거 추진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8.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쾌적한 도시환경 제공과 산림경관 증진 도모
서귀포시 도로변 수목을 장비로 부러뜨리는 바람에 나무가 고통받고 있는 모습

도로변 나무의 밑둥을 톱으로 깔끔하게 처리하지 않고 장비로 내려치는 바람에 미관상 혐오감을 주고 있을뿐만 아니라 덩굴류를 제게하면서 나무들을 상처내거나 혹사시키고 있지만 행정은 반복된 오류를 시청하지 않고 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쾌적한 도시환경 제공과 산림경관 증진를 위해 3억 4400만 원을 투입해 서귀포시 관내 임야 및 도로변 248ha를 대상으로 조림지 풀베기사업과 도로변 덩굴 제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기후이상으로 인한 기온 상승과 토양 조건의 변화로 칡 등 덩굴류가 임야 및 도로변 주변으로 급격히 확산되어 도시경관을 저해하고 있으며, 조림지 내 잡초의 급격한 성장과 덩굴의 확산으로 조림목의 생장이 방해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서귀포시는 풀과 덩굴이 무성하게 자라는 여름철 적기에 조림지 풀베기사업과 도로주변 덩굴제거사업 추진 및 직영사업단(공공산림가꾸기사업) 운영을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 제공과 산림경관 증진 도모에 힘쓰고 있다.

서귀포시 공원녹지과 강희창 산지경영팀장은 “여름철 무성히 자라는 풀과 덩굴류는 단기간 내에 완벽한 제거에 어려움이 있지만, 주요도로변, 생활권 녹지 및 조림지에 대한 풀과 덩굴류 제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으며,

“특히 폭염으로 인한 작업자 안전문제가 대두되는 시기인 만큼 사고예방을 위해 작업 전 안전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조림지 풀베기, 덩굴 집중제거 추진
서귀포시 조림지 풀베기, 덩굴 집중제거 추진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