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 진피 활용 6차산업 본격 추진!
감귤 진피 활용 6차산업 본격 추진!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7.09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감귤 및 귤피산업 활성화 추진
-감귤에 가치를 더하다
신천목장의 감귤진피
신천목장의 감귤진피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서귀포시 감귤 및 귤피를 활용한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 기업인 귤향영농조합법인(대표 현봉길), ㈜시트러스 및 ㈜제주신흥진피(대표이사 김조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정보의 공유 및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제품의 연구개발, 판매 및 영업 ▲기술개발, 판로 개척 과정 등 경영사례 공유 ▲구성원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상호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신흥진피는 서귀포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남원읍 신흥1리에 조성되는 감귤본색 가공센터 운영을 위해 마을주민 주도로 2021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또한, 액션그룹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감귤관련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고 단순 예산지원만이 아닌 감귤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가공상품감귤주, 과즐 등을 생산하는 하나의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오는 9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농촌 신활력플러스 핵심사업인 귤(진)피 생산 거점시설 가공센터를 통해 연간 약 40톤 규모의 고품질 귤(진)피를 생산해 국내 한약재 시장에 유통할 예정이며, 한약재(감귤진피) 유통 및 수요 기관 방문을 통한 유통‧판매 네트워크 구축 등 가공센터 운영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체험 전시형 팝업 스토어 ‘미귤랭스타’가 호텔 더그랜드섬오름 내 (구)섬오름카페앤레스토랑에서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16까지 24일간 운영중에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감귤과 귤피를 이용한 차별화된 제품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지역 기업들과 연계해 감귤상품의 가치 향상은 물론 지역내 소득 증진을 위한 사업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