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숲이 함께하는 녹색쉼터 조성
배움과 숲이 함께하는 녹색쉼터 조성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5.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초등학교 학교숲 모습
안덕초등학교 학교숲 모습

14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학생들에게 친환경 학습공간을, 지역주민들에게 녹색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1억 2000만 원을 투자하여 안덕초등학교, 대정고등학교에 학교 숲 조성을 완료했다.

학교 숲 조성사업은 지난해 12월 대상 학교 선정을 시작으로 학교 의견 수렴 및 협의를 거쳐 3월 말에 착공해 지난 5월 3일에 완료됐으며, 이번 사업으로 교내에서 활용되지 못했던 유휴공간에 교목 및 관목 배롱나무 외 15종 749주, 초화류 가자니아외 14종 17,000본을 식재했으며, 주요동선에 판석 포장, 야자매트, 옥외용 벤치, 통석의자 등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교내 녹색공간에서 자연과 어울리며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현재까지 관내 총 22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숲 조성을 완료하였으며, 조성된 학교 숲은 서귀포시와 학교가 학교숲 활용 및 보전을 위한 협력을 통해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귀포시 공원녹지과 강완영 녹지관리팀장은 “학교 숲은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생활권 주변에서 손쉽게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곳으로, 앞으로도 교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학교숲 조성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숲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정고등학교에 학교 숲 조성을 완료했다.
대정고등학교에 학교 숲 조성을 완료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