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 시작 !
서귀포시, 2023년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 시작 !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5.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곳 승마장서 초⁃중급 과정 169명 참여 운영중, 재활승마 추가 모집

서귀포시-시민건강 힐링 승마장(협력승마시설)은 올해부터 누구나 취미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을 운영하는 가운데, 시민에게 좋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으며, OK승마장(표선)에서 일반시민 대상 승마교실 참여자 추가 모집중이며, 장애인 등을 위한 재활승마는 옷귀마테마타운(남원)에서 모집․운영하고 있다.

8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 4월 6일 시민건강 힐링 승마장 4개소(옷귀마테마타운, 산도스카발리오홀스파크, 초원승마클럽, OK승마장)를 지정하여 승마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고, 서귀포시민 대상 승마교실 참여자를 모집해 지난달 17일부터 승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4월말 현재 시민힐링 승마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은 169명으로, 학생체험승마와 농촌관광승마 프로그램을 더하면 총 1,400여명이 승마 교실에 참여 중이며,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은 만 18세 이상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승마기본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체험일수는 10회로 회당 1시간 강습이 이루어지고 승마 안전교육부터 초급수준에 기승능력 습득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귀포시는 승마 진입장벽을 낮춰 일반시민을 위한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초급반 기준 강습비 500천원 중 250천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부담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및 장애인 재활승마의 경우 500천원 중 450천원을 지원하여 말산업의 공익적 가치 실현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시민건강 힐링 승마장에서는 승마교실 외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서귀포시민 대상 10%이상 추가 할인 해택을 제공하고 있어 서귀포시민이 승마 체험에 접근하기 쉬운 여건 마련하였다.

초급과정 참여중인 시민 김00씨는 "평소에 승마를 배우고 싶어도 비용이 고가라고 생각되서 참여가 어려웠는데, 수강료를 50%나 지원해주어 이번 기회에 승마를 참여했다. 동물과 교감하며 하는 전신운동으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청정축산과 오인순 축산산업팀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체험승마, 농촌지역 마로를 활용한 외승 등 다양한 승마활동으로 건강하고 정신적으로 풍족한 5월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