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가 뽑은 우리나라 중산층 도시
챗GPT가 뽑은 우리나라 중산층 도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4.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순위밖
챗GPT가 뽑은 우리나라의 중산층 도시 1위 수원시
챗GPT가 뽑은 우리나라의 중산층 도시 1위 수원시

AI인공 지능프로그램 챗GPT가 뽑은 우리나라의 베스트 중산층 도시들은 어디일까?

국토전략TV에 따르면, 챗GPT가 뽑은 우리나라의 중산층 도시에서 서귀포시는 순위권 안에 들지 못했다.

우리나라의 각 도시별로 교통 교육 의료 주거환경 문화 및 레저시설 일자리창출 안전 환경 등의 요소들을 종합해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꼽은 베스트20 중산층 도시는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 성남시, 부산시 강서구 순으로 나타났다.

수원시(92점)는 광역수도권 중심부에 위치하며 교육시설과 공공기관 등의 인프라가 잘 발달했다. 대학들이 밀집해 있어 중산층들이 밀집해 있으며 광교신도시라는 명품신도시와 삼성전자 등 대기업이 있으며 광역환승센터 광교예술센터 광교아트센터 자연생태공원 신분당선 경유 등 교통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으며 인프라와 대기업들의 잇점으로 인해 광교신도시는 거주환경이 개선돼 중산층이 매우 인기가 있는 지역 중의 하나이다.

성남시(91점)는 부유층도시가 좀 더 알맞은 도시로 경기도에 위치하면도 서울 강남권에 근접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교통이 편리하고 서울에서 출퇴근하는 중산층 주민의 이주지로 매우 인기가 있으며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공존하는 다양한 산업체가 융합돼 있다.

분당과 판교 신도시는 인구밀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단지들이 분포하고 있고, 대형 쇼핑몰과 영화관 등이 있어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다.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공존하면서 경쟁력있는 산업체가 많은 도시로 취업기회를 제공하며, 서울과 인접한 지리적 위치를 활용 고속도로 및 대중교통이 발달해 있어서 출퇴근이 편리하기 때문에 중산층이 이주하는 인기있는 도시 중의 하나로 교육인프라는 전국의 중산층 가정을 불러 모으고 있다.

서현고등학교는 대한민국 최고의 고등학교로 뽑혔으며, 분당은 병원 대형쇼핑몰 문화시설이 발달해 있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하는 중심지이며, 부동산 시장이 안정적이고 교육 및 문화시설 안전성이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부산광역시 강서구(89점)는 지역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명지 신도시를 만들어 국내 최대의 대단위 아파트단지로 수 만가구의 주거 인프라를 구축했다. 부산항과 인접해 있어 물류중심지로 경제적인 발전 가능성이 높으며 영어교육도시 등 교육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중산층에 적합하며 거주지역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안양시 부천시 용인시 창원시 천안시 전주시 대전시 고양시 김포시 진주시 여수시 제주시 익산시 군산시 안산시 포항시 등이 순위 안에 들었으나 서귀포시는 20위 순위권 안에 들지 못했다.

서귀포시는 대학이나 대기업 공공인프라 등이 거의 없고 고소득 직업이나 전문가 그룹이 전무하며 안전사고가 빈발하고 있다. 또한 인구소멸지역에 접어들면서 빈곤층 노인인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서비스와 인프라 시설이 절대적으로 모자라기 때문에 경쟁도시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삶의 질이 열악한 실정이며 크고 작은 갈등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