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서귀포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4.04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홍보대사로 위촉한 사진가 양종훈씨와 배우 문희경씨를 적극 활용해 영상과 버스광고, 대형 현수막 제작 등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전방위적으로 나서고 있다.

40초 분량의 광고영상을 제작해 서울시 지역상생홍보관, 제주관광공사,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시 청사 등 서울과 도내 곳곳에 전광판으로 표출하고 있으며,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시 공식 SNS에도 게재하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은 바쁜 방송 일정에도 매년 제주를 찾아 10년 넘게 연기 등을 지도하며 후배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해 온 배우 문씨와 서울 소재 대학 강단에 서면서도 지난 20년간 제주 해녀의 삶을 사진으로 기록해 온 양교수의 남다른 고향 사랑을 소개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로 이제 제주 사랑에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관광객 1,500만 명이 찾는 관광도시의 특성을 감안해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로 높은 인지도를 지닌 배우 문 씨를 모델로 고향사랑기부제 이미지 광고를 제작, 시청사 외벽 대형 현수막을 비롯해 공영버스, 신문광고, 시정 소식지 등의 매체를 다각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서귀포시 공보실 김경미 보도팀장은 “서귀포시를 찾는 전국의 관광객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와 지역이 공감할 수 있도록 창의적 홍보 방안을 모색해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