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마을자원 영상제작사업 ‘JDC 드론인제주’ 시사회 개최
JDC, 마을자원 영상제작사업 ‘JDC 드론인제주’ 시사회 개최
  • 서귀포방송
  • 승인 2022.12.2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인제주
드론인제주 종달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가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마을자원영상제작사업 ‘JDC 드론인제주(JDC DRONE in JEJU)’ 시사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JDC 드론인제주’사업은 드론을 활용하여 제주 마을의 공간과 역사·문화 등 고유자원을 디지털 콘텐츠로 개발해 마을 관광 개발자료 및 마을자원 학습·홍보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을 영상제작 사업이다.

JDC는 지난해 4개 마을(고산1리, 용수리, 하효동, 하례2리) 대상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올해는 8개 마을을 선정하여 사업을 본격 추진했으며, 선정된 8개 마을은 제주의 특수한 경관과 역사문화 자원을 보유한 김녕리, 덕수리, 종달리, 봉성리, 신례1리, 신양리, 산양리, 하예동이다.

본 사업은 마을에서 자체적으로 영상물을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을별 2분형(1편), 5분형(1편)을 제작했고, 제주의 마을이 가진 우수한 자원을 세계인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영문 버전 5분형(1편)도 함께 제작했다.

김미양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마을마다 가지고있는 고유한 특색과 다양한 생태자원이 영상에 잘 담겨있어 마을 홍보와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을주민분들이 함께 모여 감상하시면서 마을이 품고 있는 다채로운 가치를 공감하고 널리 알려 마을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마을공동체 발전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