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제주선대위 민생대장정 대정읍 지역 순회
이재명 제주선대위 민생대장정 대정읍 지역 순회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2.02.1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대책 마련해야
채소가격안정제 분담금 비율 완화필요
농업인 간담회 갖고 민심경청 이어가
‘파란데이’도 이날 대정오일장에서 8번째 행사

민심속으로 민생대장정’을 진행하고 있는 이재명 제라진 제주선거대책위원회(이하 이재명 제주선대위)가 대장정 7일째를 맞은 11일 서귀포시 대정읍 지역을 돌며 민심경청을 이어갔다.

대정읍 지역 민생대장정 첫 방문지는 대정오일장을 찾아 민심을 청취했다. 위성곤 국회의원과 문대림 상임선대위원장, 박원철 도의원, 선대위 관계자 등은 대정오일장을 돌며 상인들과 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최근의 살림살이 등과 관련한 여론을 들었다.

이어 11시부터 모슬포 수협으로 옮겨 진행된 수협관계자와 어업인 간담회에서는 많은 이야기들이 쏟아졌다. 이 자리애서 참석자들은 지역연안에서 어선사고가 종종 발생하는데 수습에 어려움이 있다며 이에 따른 보완책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또한 어업인들이 면세유 없어진다는 얘기가 돌고 있어 불안감을 갖고 있다며 이에 대한 해소책을 요청했으며 활어유통센터가 아직 없어 어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건립에 따른 지원을 요청했다.

또 모슬포항이 과거부터 어업 전진기지 역할을 했으나 지금의 항만시설로는 접안 등의 어려움이 많아 어려움이 있다며 열악한 인프라 시설의 개선을 촉구했다.

이외에도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대책과 농업인과 어업인들에 대한 지원에 차이가 많아 형평성에 불만이 많다며 이에 대한 보완책도 주문했다.

오후에는 대정농협 유통센터로 자리를 옮겨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농업인들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축산악취 관련하여 해결을 농가들에만 맡기기엔 한계가 있다며 비용을 장기융자와 같은 방식으로 정책적 지원형태가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건의했다.

또한 정부가 주도하는 채소가격안정제는 현행 농가가 20% 부담하고 있다며 분담금 비율을 완화하는 조치의 필요성을 제시했으며 개인관정으로 만든 농업용수라도 마을사람들이 함께 쓰는데 행정은 개인관정에서 쓰는 물이 과하다며 범법자 취급하는 것은 현실을 모르는 하는 것이라며 이에 대한 인식전환의 필요함도 강조했다.

한편 여성위원회(오옥만)가 진행하고 있는 ‘파란데이’도 이날 대정오일장에서 8번째 행사를 갖고 골목상권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대정읍 지역 민심청취에 함께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