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제주, 새로운 미래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제주, 새로운 미래
  • 서귀포방송
  • 승인 2021.12.3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 국회의원 오영훈
오영훈 의원
오영훈 의원

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임인년 새해는 호랑이의 해로, 호랑이의 강한 기상과 같이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해봅니다.

지난 2021년은 국가폭력으로 희생되었던 우리 제주도민의 73년 한맺힌 아픔이 위로받은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제주4‧3특별법 개정으로 희생자에 대한 배‧보상 근거와 함께 구체적인 보상 기준이 마련됨에 따라, 희생자와 유족분들의 실질적인 명예가 회복되고 마음의 한이 해소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모진 세월 인내하며 평화와 인권, 화해와 상생의 가치를 위해 함께 싸워온 위대한 제주도민의 승리입니다.

제주4‧3사건의 정의로운 해결은 이제 시작입니다. 1차년도 보상금 1,810억원이 올해부터 지급될 예정이며, 헝클어진 가족관계를 바로잡기 위한 연구도 진행됩니다. 화해와 상생의 물결 속에 한 사람도 소외받지 않고 치유받으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022년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새롭게 출범하는 해입니다. 그 과정에서 직접민주주의의 강화와 자치혁신을 통해 제주도민의 자기결정권이 대폭 강화되는 새로운 제주특별자치도의 토대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변함없는 애정과 격려 부탁드리며, 올 한해를 제주의 대전환을 위한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소망합니다.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로 힘든 시간 가운데 있지만, 새해에는 우리 도민 여러분께서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길 바라며, 우리 모두의 새로운 내일이 환하게 떠오르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12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 국회의원

오영훈 배상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