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KMI 한국의학연구소 제주 건강검진센터의 헬스케어타운 입주 환영
[기고] KMI 한국의학연구소 제주 건강검진센터의 헬스케어타운 입주 환영
  • 서귀포방송
  • 승인 2021.10.21 13: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규완 서귀포시 토평동마을회장
김규완 회장
김규완 회장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찌는 계절이다. 서귀포는 여전히 무덥지만,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절기가 다가옴을 하루하루 피부로 느낀다. JDC 제주 헬스케어타운의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다는 기쁜 소식이 들려서 마음도 풍성하다.

JDC가 제주헬스케어타운 내 KMI 한국의학연구소 종합건강검진센터를 유치했다는 뉴스는 토평동 마을주민들 나아가 서귀포 시민과 제주도민들이 고대하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서귀포 시민들은 그동안 제주시 또는 항공편을 이용해 육지로 나아가 수검을 받아야만 했다. 건강검진센터 유치를 통해 이러한 불편이 크게 해소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서귀포시에서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첨단 의료장비를 구비해 연간 건강검진 인원이 1백만명에 이른다고 하니 더욱 의료서비스 격차 해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오랫동안 흉물로 남아 있던 사업을 JDC가 조금씩 완성해 나가는데 이번 KMI 유치가 큰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고대한다. 이를 통해 지역 공공 의료서비스 확대 및 헬스케어타운과 연계한 지역 관광산업의 재도약 발판이 조금씩 다시 마련되고 있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의료기관 및 바이오 관련 기업과 연구원이 헬스케어타운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기를 기원하며, 그 과정에서 마을회와의 협력과 상생 발전도 함께 하기를 고대한다. 점차 사업이 정상화되어 서귀포시와 나아가 제주도민들의 큰 사랑을 받는 공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다린다. 그 과정에 우리 마을회도 함께한다. 서로 협력하며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게재된 제휴기사 및 외부 칼럼은 본사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센터 2021-10-23 16:19:48
소규모 병의원의 일을 저 곳에서 빼앗아 가겠네요.
서귀포에 필요한 것은 건강검진센터가 아니라 서귀포의료원보다 더 실력있는 병원이 필요하다. 작년 엔진톱 사고가 나자 119불러서 제주시로 갔다...서귀포의료원이 가까운데도 믿음이 부족했다. 서귀포에는 검강검진센터가 아닌 병원이 필요하다..
223.***.***.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