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로하스 박람회 성료
제10회 로하스 박람회 성료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8.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야 같이 가자!
지구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제품과 소비자의 만남

로하스박람회추진위원회와 ㈔한국로하스협회가 주최하고 ㈜가교와 ICC제주가 주관하는 ‘제10회 로하스 박람회’가 15일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종료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방역에 만전을 기해 운영했으며, 부스내 2인 이내에서 코로나검사 음성확인자만 상주할 수 있게 했고, 관람객도 사전예약제로 시간당 1백명 미만만 입장시키는 등 참가기업과 참관객의 긴밀한 협조가 이뤄져 안전하게 마칠 수 있었고 도내 행사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사무국측은 밝혔다.

금번 박람회는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생활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가 진행됐으며, 친환경식품, 천연뷰티케어제품, 에코생활용품 등 240여개의 우수 친환경업체가 참여하여 제품을 홍보했다.

기업들의 시장개척과 판매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10여명의 인플루언서들과 참가기업이 함께 하는 ‘상생 라이브 커머스’ 방송과 ‘로하스 생생 리포팅’이 진행되어 모바일과 SNS를 통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와 현장에서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우수제품을 선정하는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 할 것) 브랜드 심사가 1백여명의 소비자 심사단과 전문가에 의해 진행됐으며, 선정된 제품은 박람회 이후에도 온·오프라인 홍보, 판로개척, 기업구매 연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고 사무국측은 밝혔다.

금번 박람회는 ‘지구야 같이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과 같은 친환경 생활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로하스실천 서약식이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주민대표, 관람객이 참여해 이뤄졌으며, 기후위기 대응 1.5작품 공모전, 인플루언서 홍보대사 위촉식, 제로웨이스트 제품전과 리필스테이션 행사를 진행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lohasjeju.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문의 : 로하스 박람회 사무국 064-722-3288

유튜브 서귀포방송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4Ya97Bix7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