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면민을 위한 영농폐기물 대리배출서비스
안덕면민을 위한 영농폐기물 대리배출서비스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6.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면, 영농폐기물 집중수거의 날 운영
안덕면은  매월 넷째주 화요일에 영농폐기물 대리배출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농부들이 배출하는 모종판, 스프링클러호스, 하우스배관, 농약통, 폐비닐, 소독통 등 영농폐기물들을 행정에서 대리해 배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3일 서귀포시 안덕면에 따르면, 영농과정에서 발생하는 폐농자재 배출시 공동 영농집하장 배출품목외 영농폐기물에 대하여 농가별로 중간집하장까지 직접 배출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6월 넷째주 화요일에 영농폐기물 대리배출서비스를 시행했다.

이는 안덕면 관내 중간집하장이 없어 농가에서 직접 색달매립장에 배출해야 하나, 중간집하장과의 거리가 멀고, 소량의 경우 시간,인적 자원의 한계로 인해 도로 및 야산 등에 무단 투기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해 지속적으로 월 1회 '영농폐기물 집중수거의 날' 운영으로 효율적인 영농폐기물 처리를 위한 대책이라고 밝혔다.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운영의 날에 배출할 수 있는 대상 품목은 총 31종류로 이날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117마대 1,6톤에 달했다.

이날 이용자들은 소량의 영농폐기물인 경우 색달매립장까지 직접 가서 배출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애로사항이 있어 쌓아놓기만 했는데, 너무 좋은 시책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국에 잠시나마 짐을 내려놓을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더욱 확대해 달라고 요청했다.

영농폐기물 대리배출서비스 <사진제공 : 송정훈 주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