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 웰니스 장수마을, ‘무릉옵서’로 제주 웰니스 시대 열어
무릉 웰니스 장수마을, ‘무릉옵서’로 제주 웰니스 시대 열어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6.0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 전도사 정은채 박사
제주도 서귀포시 무릉2리, 무릉 웰니스 장수마을 선정으로
웰니스생명과학 정은채 이사장과 협력해 웰니스 관광지로 도약 중
웰니스마을 무릉2리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무릉2리(이장 고희창)는 인향동, 좌기동, 평지동으로 자연부락을 이뤄 살아가고 있는 마을로 아름다운 환경과 넉넉한 인심이 살아있는 무릉웰니스마을로 제3의 도약중에 있다. 12개의 웰니스 마을은 제주 한라산을 중심으로 5장 6부의 마음건강을 찾을 수 있는 자연공간, 신체균형을 위한 명상존, 건강함을 찾아가는 웰니스 먹거리 프로그램이 존재하며 의료진 및 전문가와 함께 기획된다.

이번에 스타트마을로 발굴한 웰니스 마을 무릉2리 ‘무릉옵서’는 자연의 생태계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청정지역으로, 1차산업의 농가를 이루며 곶자왈 트래킹, 장수를 상징하는 쉼터,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 등 웰니스 건강 자원이 풍부하며 사람 중심의 따뜻함과 웰니스 철학이 담겨져 있는 곳이다.

서귀포시는 무릉2리를 '웰니스 장수마을'로 이름짓고, 제1호 웰니스마을로 무릉2리 마을회관에서 업무협약을 진행한 후 민간기업 웰니스생명과학의 투자를 받아 본격적인 웰니스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15명의 전문인력이 투입했다. 제주도 웰니스 마을만들기 사업단장은 프로듀서 PD출신의 천상우 단장이 맡았다.

서귀포시 대정읍 무릉2리마을 고희창이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서 변화와 도전만이 마을을 지킬수 있다며, 이제는 행동실천으로 먼저 바뀌고 도전하는 도약의 마을로 웰니스 명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무릉 웰니스 장수마을은 웰니스트래킹 1.2.3코스로 구성되며 마을과 곶자왈이 함께한다. 무릉웰니스 트래킹 1코스에는 마을길 ~ 장수쉼터 ~ 곶자왈 명상존이 있고 , 2코스는 제주밭담 ~ 감귤농장 ~ 곶자왈 숲길 ~ 명상존이 있으며 , 3코스에는 고난도의 신체단련 코스로 구성됐다. 무릉웰니스 트래킹편 4,5코스는 현재 기획중에 있으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코스가 함께 할 예정이다. 쉼과 진정한 숨이 있는 명상존과 웰니스 건강체험은 웰니스 건강전문가와 함께하며, 제주도 농산물로 만든 웰니스푸드를 체험해볼 수 있다.

<웰니스비즈니스로 제주도 신성장동력에 기여하는 웰니스소통전문가 정은채 박사>

(사)글로벌웰니스건강협회 정은채  이사장은 글로벌청년들과 웰니스운동을 이어오며 사회적균형을 위해 웰니스 비지니스 선두두자로 치유와 힐링목적의 제주도 웰니스마을과 연계, 관광상품개발을 위해 투자해왔으며 "마을에서 함께 숨쉬며 생활을 이어가지 않으면 마을 주민과 웰니스 여행목적 관광객의 균형을 맞추기 힘들다며 무릉2리 웰니스마을 시작으로 함께 공존하며 사람중심의 건강함이 살아 숨쉬는 진정한 웰니스가 있는 제주도로 글로벌 웰니스, 힐링의 섬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웰니스마을 선정과 개발에 힘쓰고 있는 정은채 박사는 웰니스 푸드 사업분야와 관련한 웰니스생명과학 Eunchae Co., Ltd. 대표로 바른 먹거리를 위한 연구와 만성질환을 위한 해양바이오 원료를 연구하고 있다.

(주)웰니스생명과학은 제주대학교 해양생명과학부에 산학협력 연구소를 가지고 있으며 NK활성화를 위한 면역과 항노화 연구중에 있다. 웰니스생명과학 Eunchae Co., Ltd 은 대표이사겸 연구원으로 글로벌웰니스건강협회 이사장을 겸직하고 있는 정은채 박사와 해양생명과학 권위자인 전유진 연구교수, 서울대 내분비내과 한인권 의학박사가 기술고문을 맡고 있다.

◼︎ 웰니스소통전문가 정은채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 : http://pf.kakao.com/_QsxbM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