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5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위성곤 의원, '5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12.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GO 모니터단 선정 우수의원상도 5년 연속 수상
더 무거운 책임감으로 의정활동에 최선 다할 것
위성곤 의원
위성곤 의원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이 '2020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2016년 이후 5년 연속 수상이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 치러진 국정감사에서 민생회복‧개혁완성‧미래전환을 위한 정책제안 및 대안 제시를 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올해 국회 농해수위 국정감사에서 코로나 시대 농어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속가능한 농어업과 기후변화에 대한 농업분야 대응 문제를 집중적으로 파헤쳤다.

또한 재해사고 대책 부실, 실효성 없는 청년 농업정책, 수산물 무역적자 문제 등을 제기하고, 저장 농산물의 유통체계 개선,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해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현안에 대한 깊이있는 질의를 했다는 평가다.

그 결과 대표적인 수급 민감품목인 마늘 유통체계 문제에 대해 농림축산신품부가 유통 구조 개선 연구를 추진하는 성과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위 의원은 앞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국리민복상)'에도 5년 연속으로 선정된 바 있다.

위성곤 의원은 "기후변화 대응, 농산물 유통구조 변화 등 농업부문에 중대한 변화가 요구되는 시점" 이라면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찾기위해 노력했다. 더 무거운 책임감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