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무 효율화를 통한 도민 복지체감도 향상 추진
복지사무 효율화를 통한 도민 복지체감도 향상 추진
  • 박은교 기자
  • 승인 2020.08.2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26일 오후 3시,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사무 효율화 방안 마련’ 정책포럼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로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로고

[서귀포방송/박은교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양영식)는 오는 8월 26일 오후 3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센터장 김정득)와 공동으로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사무 효율화 방안 마련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2020년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정책과제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사무의 도-행정시- 읍면동 기능과 역할 재구조화에 관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도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을 위한 공공복지행정 변화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논의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

금번 정책포럼은 오윤정 박사(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의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사무의 도-행정시-읍면동 기능과 역할 재구조화에 관한 연구’ 결과 및 김은정 교수(부경대학교 행정학과)의 ‘지속가능한 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광역-기초자치단체 복지사무 개편 방향성’주제발표와 함께 도내 복지사무 담당 공무원, 민간 전문가, 도의회 의원이 참여하여 도민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한 복지사무 효율화 및 공공복지 혁신 방안 등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간담회를 주최하는 양영식위원장은 “복지예산 증가 속도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도민의 복지 체감도 낮은 이유는 예산이 효율적으로 사용되지 못하기 때문이며, 예산의 비효율적 사용은 복지서비스 전달체계와 복지행정체제가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복지행정체제에 변화가 필요한 영역에 대한 논의가 이뤄져야 하는 이유다.”면서 토론회 취지를 밝혔다.

본 정책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일반도민의 참여를 30명이내 범위에서 허용할 예정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