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유지하되 마스크 착용·방역 강화하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유지하되 마스크 착용·방역 강화하라”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08.16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희룡 지사, 16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따른 대책회의 주재
- 본격적인 휴가철 맞아 공·항만 및 다중이용시설·관광지 등 철통 방역 주문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원희룡 도지사가 16일 코로나19 비상대책 회의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현 상황을 유지한 상태에서 공·항만과 다중이용시설, 관광지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원희룡 도지사가 16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현 상황을 유지한 상태에서 공·항만과 다중이용시설, 관광지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원희룡 도지사가 16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현 상황을 유지한 상태에서
공·항만과 다중이용시설, 관광지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오는 21일 하반기 정기인사와 관련해 코로나19 방역에 빈틈이 없도록 철저한 인수인계를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집무실에서 열린 서울·경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시와 경기도는 수도권 지역에서 매일 40명 이상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했다.

원희룡 지사는 “그동안 제주도는 도민과 여행객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확진자가 추가 발생하지 않음에 따라 수도권과 달리 1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제한 후 “휴가철을 맞아 수도권의 많은 주민이 제주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민과 여행객들의 마스크 착용 권고를 강화하라”고 역설했다.

특히, 원 지사는 “최근 도민 여론을 보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례에 대한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관리·감독 가능한 범위 내에서 인력과 노력을 투입해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지 등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출입을 금지시키는 행정명령 발동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중이용업소 및 매장, 엘리베이터가 있는 건물 등에 대해서도 집중 관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원희룡 지사는 오는 21일 단행되는 하반기 정기인사와 관련 “코로나19 방역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관련 부서에 대한 인수인계가 철저히 이행되고 있는지 특별점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제주도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를 유지하되, 공·항만과 관광객이 자주 찾는 관광지, 해수욕장, 재래시장 등을 중심으로 담당부서별 집중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할 방침이다.

도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현황 점검 △방역수칙 의무화 대상시설 추가 지정 △고위험시설 대상 전자출입명부 관리 강화 △집합·모임·행사 등 소규모모임 자제 권고 △방역조치 점검 및 행정명령을 시행한다.

또한, 관광시설·음식점 등 마스크 착용 권고 수준을 강화하고, 사회단체·언론·방송 등을 통해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 수칙 준수, 거리두기 등에 대한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