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소통 행보
제주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소통 행보
  • 김광수 기자
  • 승인 2020.08.1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미 의원,
- 첫 번째, 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정책간담회 개최
김경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방)
김경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방)

[서귀포방송/김광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김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래대표)은 13일 오후2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제주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해 제주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제주도내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진단·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사회적 경제 분야 정책 지원 개선 방향 등을 논의했다.

김경미 의원·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정책 간담회는 제주형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 방안으로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들과 릴레이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며, 첫 번째 간담회로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제주의 사회적경제 지원 정책의 보완 및 개선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농수축경제위원회 현길호 위원장은 “이번 정책 간담회는 제주 사회적경제의 성장 과정에서 나타난 이슈들과 문제점을 확인해 지속가능한 제주형 사회적경제 모델 통합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각 주체별 역할 재정립과 발전적 방향 모색해야 할 시기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가 함께 참여하고 고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경미 의원은 이번 정책간담회를 첫 시작으로 향후,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들과 소통채널을 보다 강화하고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릴레이로 정책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