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종사자 인권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사회복지 종사자 인권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 김광수 기자
  • 승인 2020.08.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양영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당)
양영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당)

[서귀포방송/김광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양영식)는 오는 14일 오후 4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허순임)와 공동으로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2019년 제주지역 사회복지 종사자 인권실태 조사보고 및 조사 결과에 따른 제주지역 사회복지 종사자 인권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방안과 처우개선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논의의 장을 준비하게 됐다.

금번 전문가 토론회는 박차상 교수(제주한라대학 사회복지학과)의 ‘제주지역 사회복지 종사자 인권실태 및 욕구조사’결과 및 곽경인 사무처장(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 ‘서울특별시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우수사례’ 주제발표와 함께 도내 사회복지 종사자, 인권전문가, 공무원이 참여해 사회복지 전달체계 핵심주체로서 사회복지 종사자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방안 등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간담회를 주최하는 양영식위원장은 “사회복지 종사자의 고용의 질과 인권이 제대로 보장돼야 제주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되어 준비하게 됐다”면서 토론회 취지를 밝혔다.

또한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사회복지 종사자 인권보장, 처우개선 방안 등 다양하게 제안되는 의견들을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본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일반도민의 참여를 40명 이내 범위에서 허용할 예정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