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4 주요업무 핵심과제 발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4 주요업무 핵심과제 발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4.03.0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새로운 생각, 성장하는 서귀포시교육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4 주요업무 핵심과제 발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4 주요업무 핵심과제 발표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7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기자실에서 2024년 ‘공감새로운 생각, 성장하는 서귀포시교육’의 주요 업무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올해 주요 업무 핵심과제로 △기초학력 향상,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학생건강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지속 가능한 독서, 다문화, 생태교육 △소통과 협력 중심,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 운영 등을 추진한다.

2024년 달라지는 서귀포시 교육은 첫 번째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 협력사업 중 2024년 신규 사업의 하나로 시청 각 부서와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교육과정 연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시청 부서별 팀장과 교사들이 TF팀을 구성하여 수업 주제와 방법 등을 협의하여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 명품 교육 도시 서귀포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과 연계하여 서귀포시 관내 중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해외문화체험연수’를 진행한다.

세 번째 다문화 학생 이중언어 배움에 대한 동기유발을 위해 ‘다문화가정 부모 모국 방문’을 지원한다. 서귀포시가족센터 다문화 엄마 학교 성적 우수자 자녀에 대한 모국 방문 지원과 더불어 우리 지원청 다문화가정 성장 프로그램 및 이중언어 한마당을 통해 우수 가정을 선발해 모국 방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네 번째 제주어에 대한 가치를 높이고 제주어 생활화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주어 말하기대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가족, 동네삼춘, 친구 와 함께 팀을 구성해 참가하고, 제주어 노래 부르기, 제주어 단막극 대회 등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2024년 주요 업무 핵심과제는 기초학력 향상,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학생건강과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지속 가능한 독서, 다문화, 생태교육, 소통과 협력 중심,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 운영할 계획이다.

고순옥 교육장은“서귀포시 교육 협력 플랫폼 2년 차를 맞아 기관 간 협력의 시너지를 높이고, 지역 환경에 맞는 교육 사업 협력 추진으로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