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수 선수] 도전은 언제나 가치롭다
[유연수 선수] 도전은 언제나 가치롭다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4.02.19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 스토리 강연추진
서귀포시,“도전은 언제나 가치롭다”장애인 스토리 강연추진
서귀포시,“도전은 언제나 가치롭다”장애인 스토리 강연추진

서귀포시와 사단법인 가치잇다(대표 김홍철)에 따르면, 오는 2월 28일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서귀포시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스토리 강연 '가치 잇는 시간'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도전은 언제나 가치롭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 제주유나이티드FC 골키퍼였던 유연수 선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1998년생의 유연수 선수는 지난 2022년 10월 서귀포 시내에서 음주차량에 의한 교통사고로 하반신 마비 증상이 나타나 2023년 11월 제주월드컵 경기장에서 은퇴식을 끝으로 정든 그라운드를 떠나게 됐으며, 은퇴 이후 좌절하기보다 장애인 선수로 탁구, 펜싱, 농구 등의 종목에 도전하는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동 폭을 넓히고 있다.

강연은 유연수 선수의 삶을 바탕으로 좌절과 도전, 그리고 희망에 대한 이야기로 총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한 관객과 토크쇼도 마련돼 있다.

서귀포시는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장애인보호자, 장애인복지 단체 등이 우선 참석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  송미영 장애인재활팀장은 “이번 강연이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업무소진을 예방하고, 장애인의 자립역량 강화 및 장애인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스토리강연과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서귀포시민은 가치잇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linkedvalue.org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