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다정다감 서귀포
유튜브 채널, 다정다감 서귀포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4.02.02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읽지말고 들으세요.
‘보도자료를 읽어드립니다’ 정보전달서비스 시행
- 활자화된 보도자료 음성으로 변환해 제공, 시각장애인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용가능

2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정보취약계층의 다양한 콘텐츠 향유에 대한 갈증과 정보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전국 최초로 개설한 취약계층 전용 공식 유튜브 채널 ‘다정다감 서귀포’에서 '보도자료를 읽어드립니다' 목록을 새로 개설해 2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를 읽어드립니다는 시각적 정보접근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문자로 기록된 보도자료를 음성으로 변환한 영상을, 매주 목요일 오전 8시에 게시한다.

하루가 시작되는 아침시간에, 버스나 도보로 이동하면서, 혹은 운전하면서도 쉽게 당일 보도되는 시정소식을 듣는 것으로 접할 수 있어, 장애유무, 장애유형과 상관없이 누구나 정보를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이 정보전달서비스에도 적용될 수 있다. 정보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쉽게 우리 시정을 이해하고 행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정다감 서귀포 유튜브 채널은 서귀포시 공식 유튜브 채널 내에 연동해 채널을 추가개설해 운영 중이며, 청각장애인, 시각장애인, 고령층 등 정보제공 취약계층의 장애유형별 맞춤형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정보습득 이해도를 높여 취약계층의 정보갈증해소하기 운영되고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