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노트레이스 한라구상나무협회 업무협약
리브노트레이스 한라구상나무협회 업무협약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4.01.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브노트레이스 프라우드파트너 캠지기와 한라구상나무협회(회장 최장혁)은 리브노트레이스(Leave No Trace, 이하 ‘LNT’)의 발전과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브노트레이스 프라우드파트너 캠지기의 최원석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와 협력해서 국내에 LNT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자연을 배려하고 보호하는 LNT행동의 확산을 함께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리브노트레이스 프라우드파트너 캠지기는 ‘LNT’의 정식 한국 파트너로서 다양한 환경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환경을 지키는 ‘LNT 7가지 수칙’을 바탕으로 환경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이수자에 한해서 LNT 트레이너 자격증도 발급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서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한라구상나무협회 최장혁 회장은 “초등·중학교의 환경교육 법정의무화와 대기업 ESG환경교육의 활성화로 환경교육의 수요가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LNT는 환경을 지키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국 사회 전반에 환경보전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LNT’는 1993년 미국에서 설립된 다국적 환경윤리 NGO 단체이다. 주로 아웃도어 활동을 기반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세계 각국에 환경보전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및 환경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가별 국ㆍ공립 공원 그리고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하는 파트너십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