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디토소비 트렌드 맞춤형 홍보 전개
중국 디토소비 트렌드 맞춤형 홍보 전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2.1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인플루언서 활용 SNS(더우인, 샤오홍수) 제주 여행 콘텐츠 홍보
여행 인플루언서 활용 SNS(더우인, 샤오홍수) 제주 여행 콘텐츠 홍보
여행 인플루언서 활용 SNS(더우인, 샤오홍수) 제주 여행 콘텐츠 홍보

중국 소비자들의 디토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자국 내 유명 여행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주 관광 홍보가 전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광저우지사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4박 5일간 중국 내 주요 개별 방한객으로 자리 잡은 MZ세대 여행객들의 유치를 위해 자국 유명 여행 인플루언서 7명을 제주로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제주를 찾은 인플루언서들은 중국 MZ세대가 해외여행을 계획할 시 정보를 얻기 위해 주로 이용하는 SNS 플랫폼 ‘더우인’과 ‘샤오홍수’에서 등에서 활동하는 유명 여행 인플루언서다. 이들 중에는 더우인 팔로워수 100만~200만명, 사오홍수 35만명이 넘는 메가 인플루언서들도 포함돼 있다.

팸투어 기간 이들은 제주 여행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촬영 및 제작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이들은 4박 5일 일정 동안 9.81파크, 아르떼뮤지엄, 스누피가든, 무민랜드 등 가족단위와 개별관광객이 선호하는 신규 관광지를 방문했다. 또한 제주맥주 양조장 투어, 감귤따기 체험,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의 동백스팟, 돌문화공원의 하늘연못 포토존을 찾아 중국 MZ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인증샷 촬영을 즐겼다. 이들은 제주에서 방문한 관광지와 미식 등 제주 여행 콘텐츠와 정보를 오는 21일부터 개인 SNS 계정(더우인, 샤오홍수 등)에 업로드를 실시함으로써 중국 MZ세대에게 대대적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여행 인플루언서 활용 SNS(더우인, 샤오홍수) 제주 여행 콘텐츠 홍보
여행 인플루언서 활용 SNS(더우인, 샤오홍수) 제주 여행 콘텐츠 홍보 무민랜드

여행 인플루언서 곽시기(27세, 더우인 201.5만명, 사오홍수 20.3만명 팔로워수를 보유)씨는 “제주는 겨울에 즐길거리가 많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와보니 제주에는 겨울에도 다양한 테마의 박물관과 실내관광지는 물론, 젊은 사람들이 즐길만한 체험거리가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다음번에는 꼭 개인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다른 여행 인플루언서 양성(29세, 더우인 109.1만, 샤오홍수 35.1만명 팔로워수를 보유)씨도 “제주에는 샤오홍수와 같은 SNS 플랫폼에 올리기 좋은 인생샷 스팟들이 많이 있다”며 “이번 SNS에 업로드 할 제주 콘텐츠들의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중국에 수많은 제주 관광 정보가 노출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올바른 정보 제공이 필요한 시기”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홍보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제주 방문 중국 관광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여행 인플루언서 활용 SNS(더우인, 샤오홍수) 제주 여행 콘텐츠 홍보`휴애리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