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농식품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2.14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평리(우수사례 우수상(2등) 수상)
농식품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농식품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서귀포시는 안덕면 대평리 마을회에서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상(2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최·주관한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난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여 발표심사 및 시상식을 가졌다.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은 지역단위 농업환경보전활동 추진을 통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과 농업인의 환경 개선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5개년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서귀포시는 2022년부터 보조사업으로 각 1억 5천만원씩 두 개의 마을(대정읍 신도리, 안덕면 대평리)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사업 2년차 마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안덕면 대평리는 전국 40개 마을 중 2등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가지게 된 것이다.

평가는 1차 서면 심사을 거쳐 2차 발표 심사로 진행됐고, 각 마을만의 독창적 성과 및 농업환경 분야별(토양, 용수, 생태, 경관, 문화유산 등) 주요 개선 성과 등을 평가해 순위를 결정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23년부터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사업은 국비 미반영으로 신규 지정이 없지만,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추진으로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및 농업환경 개선이 확실히 보여주고 있고 앞으로 필요한 사업이다”라고 말하고 있으며, “국비 미반영에 따라 제주도에서는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성과에 따라 향후 시범적으로 자체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