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민건강사업 검토회의 개최
서귀포시, 시민건강사업 검토회의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2.1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상황 점검, 내년도 사업계획 의견수렴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상황 점검, 내년도 사업계획 의견수렴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상황 점검, 내년도 사업계획 의견수렴

인구소멸지역인 서귀포시는 자살율 이혼율 비만율 음주율 흡연율 등 전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를 타파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 8일 12시 서귀포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보건의료, 체육, 언론 등 분야별 전문가와 서귀포보건소장 외 관계 공무원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시민건강사업 검토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3년도 건강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상황과 내년도 시민건강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의견을 듣는 자리로 마련됐다.

내년도 중점 추진방향으로 교육청, 학교 등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아동‧청소년 건강증진에 주력하고, 전국 평균과 큰 차이를 보이는 걷기 실천율 개선을 위한 시민 걷기 활성화 사업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특히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추진과 시민 인식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를 이어 나가야 한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한편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는 지난 2월 전문가와 관계기관 등 여러 의견을 수렴해 사업계획을 수립해 올 한해 운영해 왔으며, 내년도는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민 중심의 다양한 건강사업을 지속해 추진할 계획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