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서귀포 스타트업 기업과 '제주워케이션' 활셩화 상생협력 협약 
[한국강소기업협회] 서귀포 스타트업 기업과 '제주워케이션' 활셩화 상생협력 협약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2.05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서귀포 스타트업 기업과 '제주워케이션' 활셩화 상생협력 협약
한국강소기업협회, 서귀포 스타트업 기업과 '제주워케이션' 활셩화 상생협력 협약

(사)한국강소기업협회(회장 심상돈)와 워케이션 플랫폼  'WoCS' 운영사인 시냅스인터내셔널(대표 이민찬)은 지난 4일 한국강소기업협회 상생협력실에서 강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워케이션(Workation) 활성화를 위해서 상호협력을 도모하기로 협약식을 맺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이상엽 상근부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새로운 근무형태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냅스인터내셔널 이민찬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들이 워케이션을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은 생활인구 유입과 같이 지역경제활성화와 기업간 시너지 및 커뮤니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강소기업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사단법인으로 약 2,400여개 회원으로 구성되며 매출 2조~10억까지 다양한 분야의 회원들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회원사들의 평균 연매출은 250억 정도이며 제주도를 포함 전국 시/도에 모두 분포되어 있다. 수도권 회원비중이 70%로 높고 제주지회는 물론 해외에도 회원들이 있어 몽골(울란바토르), 우즈벡(타슈켄트)에 지회가 있다. 

시냅스인터내셔널은 제주도에서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워케이션 플랫폼 Workation Community Synapse, 'WoCS'의 운영사로서 일본 최대 규모 리모크워크 공간 플랫폼 'GOTO'와의 협력,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창출하는 등 한국 워케이션 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있어 선도하고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