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초등학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초등학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1.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행의제 ‘기후 행동 실천 공유ㆍ확산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실험의 장’ 일환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서귀포지사, 더그린박스와의 협업 프로젝트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초등학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초등학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서귀포지사, 더그린박스와 함께 혁신도시 소재 초등학생 1백명을 대상으로 ‘병뚜껑의 변신’이라는 제목의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했다.

2023년도 실행의제 ‘기후 행동 실천 공유ㆍ확산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실험의 장’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자원 순환의 개념과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을 알리고, 탄소 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플라스틱 자원순환의 개념과 투병 페트병의 재활용 과정 등을 학습한 후 플라스틱 재활용 실천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환경의 소중함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배웠다.

공무원연금공단 강병흥 부장은 “학생들이 지역의 주체로서 환경 보호를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2023 실행의제 ‘기후 행동 실천 공유ㆍ확산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실험의 장’의 사업으로 행사 내 다회용기 실천 확산을 위한 설거지 원정대 운영, 정책위원회와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 제로웨이스트 행사 ‘감탄장’을 개최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