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개최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개최
  • 서귀포방송
  • 승인 2019.08.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다변화 위한 네크워크 확대, 비즈니스 강화, 크루즈산업 재도약 발판마련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개최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개최

아시아 최고의 크루즈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2019 Asia Cruise Forum Jeju)’이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여 개최되는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은 국내 유일의 국제 크루즈 컨퍼런스로 성장했다.

“아시아 크루즈, 평화와 공동번영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글로벌 크루즈선사,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크루즈 관련업계 관계자, 전문가 등 1,600여명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지자체, 관광·항만공사, 국내·외 여행사, 관광업체, 선용품 공급업체 등 상호간의 기업간 거래(B2B) 비즈니스 미팅이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계속해서 진행된다.크루즈산업 발전을 위한 관계기관간의 네트워크 확대는 물론 제주크루즈포럼의 위상 강화와 포럼의 질을 한층 향상시킬 계획이다.

개회식에 이어서 아시아 크루즈산업 발전에 기여한 선사와 기관과 단체 등에 시상하는 아시아 크루즈 어워즈가 열린다.

아시아크루즈터미널협회 미팅에는 싱가포르, 제주, 일본의 고베⋅가나자와, 대만 기륭 등이 참가하여 크루즈선사(로얄캐리비언, 프린세스, 코스타, 겐팅크루즈, 니뽄마루)들과의 1대1 개별미팅이 이루어 진다.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개최를 통하여 제주가 아시아 크루즈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아시아 크루즈 허브도시로서의 제주 위상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