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문화예술학교 '청소년 영화제작캠프' 운영
서귀포시 문화예술학교 '청소년 영화제작캠프' 운영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1.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들의 창의적 성장 및 문화예술 진로탐색 기회 제공
서귀포시 문화예술학교 '청소년 영화제작캠프' 운영
서귀포시 문화예술학교 '청소년 영화제작캠프' 운영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9개교,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서귀포시 문화예술학교 '청소년 영화제작캠프'를 운영했다.

청소년 영화제작캠프는 서귀포시 청소년들에게 영화제작을 위한 공동 창착과정을 통해 서로 협력하며 소통하는 창의적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5 ~ 6명 이내의 소규모 팀으로 운영했고, 영상기획, 시나리오 작성, 야외촬영, 영상편집 교육 및 실습, 영화포스터 제작, 시사회, 수료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우리 지역을 배경으로한 영상제작을 위해서 안덕면 카멜리아힐에서 야외촬영을 진행했으며 청소년들이 바라보는 서귀포다움 발굴과 서귀포시 자연·문화를 반영한 테마를 선정해 촬영했다.

영화제작캠프와 더불어 서귀포시 문화예술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2023 '청소년 영화제작교실'은 안덕초 등 6개교, 131명이 참여하고, 중문중학교는 KCTV제주방송이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이 후원한 2023 방송콘텐츠 경연대회에서 '제주인어'작품으로 우수상과 각본상을 받았다.

한편 문화예술학교 사업은 2017년부터 서귀포시 청소년 문화예술 특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협력으로 현재까지 950여명의 서귀포시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