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주도시재생주간 개최
2023 제주도시재생주간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1.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제주도시재생주간 개최 포스터
2023 제주도시재생주간 개최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제주시 원도심 및 도시재생사업 추진지역 일원에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2023 제주도시재생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제주도시재생주간은 도내 도시재생 관계자들이 모여 제주도 내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과와 의미, 가치를 공유하고 도시재생 주체 간 네트워킹 및 거버넌스 강화를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주요 내용은 도시재생사업 성과 전시를 중심으로 개막식 및 도시재생사업 유공자 표창, 제주시 원도심 6개동 거버넌스 회의,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네트워크, 도시재생대학 등이 진행되어 도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대도민 홍보 및 주체 간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도시재생 로컬투어, 공유공간 활성화 프로젝트 기획공모 프로그램,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중심이된 ‘원도심소풍 X 커먼마켓’ 등이 연계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홍명환 원장은 “도시재생사업이 전국적으로 축소․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제주는 사업이 종료되는 현장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다. 제주도시재생주간을 통해 각 현장별로 사업에 몰두하고 추진하는 것을 넘어 도내 각 현장 간 성과와 자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주형 도시재생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jejuregen.org)로 하면 된다.

문의 : 064-727-0617(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