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현대미술관, 신규 실감미디어 영상전시
제주현대미술관, 신규 실감미디어 영상전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0.25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시지: 황금빛 고독, 폭풍의 바다》선보여
10월 26일~ 내년 4월 21일까지, 문화예술공공수장고 영상관에서 열려
리플릿
리플릿

제주현대미술관은 오는 26일부터 문화예술공공수장고에서 신규 실감미디어 영상전시 《변시지: 황금빛 고독, 폭풍의 바다》를 개최한다.

이번 실감미디어 영상전시는 《살아있는 작품전 1․2》(2021), 《바람이 만든 제주》(2021), 《김보희-the Days》(2022)에 이어 다섯번째로 소개되는 새로운 콘텐츠다.

변시지의 대표작들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폭풍우가 몰아치는 풍경이 담긴 작가의 대표작 <폭풍의 바다> 시리즈를 주요 모티브로 제작했다.

황금빛 가득한 영상화면에는 바람, 태양, 까마귀, 조랑말, 초가집, 지팡이를 든 인물이 다채로운 빛과 색감, 움직임으로 나타나 변시지가 작품에서 그려낸 인간의 고독감과 이상향을 향한 그리움의 정서를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다.

평화로운 바다를 시작으로 서서히 황금빛으로 물들고, 때로는 매섭게 휘몰아치는 폭풍우의 바다까지 다채로운 제주의 풍경을 통해 제주 자연의 신비함과 숭고함이 생동감 있게 전개된다.

변시지 작가의 작고 10주기를 맞아 기획한 본관 동명의 특별전《변시지: 황금빛 고독, 폭풍의 바다》과 연계한 전시로, 전시기간 중 원작 전시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전시는 내년 4월 21일까지 이어지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5시 20분(1일 25회)까지다.

영상스틸
영상스틸
영상스틸
영상스틸
영상스틸
전경
전경
전경
전경
전경
전경
전경
전경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