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자살예방 양성교육 적극 추진
서귀포보건소, 자살예방 양성교육 적극 추진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0.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서로를 지켜줄 수 있습니다.
서귀포보건소, 자살예방 양성교육 적극 추진
서귀포보건소, 자살예방 양성교육 적극 추진

서귀포보건소는 오는 20일 서귀포성당과 연계해 지역주민 1백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을 위한 자살예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생명사랑 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게이트키퍼’란 가족과 친구, 이웃 등 주변 사람의 자살 위험 신호를 재빨리 인지해 전문가에게 연계하고 자살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자살 시도를 방지하는 등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리 및 지원을 담당하는 사람을 지칭한다.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은 보건복지부 인증 프로그램으로 내용은 크게 ▲자살을 암시하는 신호 인식, ▲지속적 관심, ▲전문서비스 연결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3년 현재 56회 1,517명을 양성했다.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상담 ▲자살예방 교육 ▲자살수단 차단사업 ▲게이트 키퍼 양성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변에 자살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이 있을 때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760-6553)에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야간 및 휴일은 △129 △1393 △1577-0199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귀포보건소 강성택 보건행정과장은 “게이트키퍼 교육 활성화를 통해 서귀포시민이 서로를 지켜줄 수 있는 긍정적이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귀포시 자살률 감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