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서귀포시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 선정
2024년 서귀포시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 선정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0.18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열섬현상 완화를 위한 도심 탄소저장 숲 확대
강창학공원 기후대응 도시 숲 조성 대상지
강창학공원 기후대응 도시 숲 조성 대상지

서귀포시는 열섬현상 완화, 미세먼지 저감 등 위한 대규모 숲조성 사업인 2024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총 55억원(국비 22.5억원)을 확보해 내년에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은 도시열섬과 폭염완화, 탄소흡수, 미세먼지 저감 등 기후위기 적극 대응하기 위해 도시 생활권 주변 지역에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서귀포시는 지난 5월 산림청에서 추진하는 2024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 사업 공모에 강창학공원과 성산읍 시흥공원 2개소를 신청해 9월에 최종 사업대상지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으로 강창학공원 및 성산읍 시흥공원 일원 유휴공간에 총 5.5ha의 대규모 숲을 조성할 예정이며, 자생수종과 탄소흡수 능력이 뛰어난 수목 위주로 식재해 도심 속 탄소탱크 역할을 하고 지역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뤄 특색있는 자연경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그동안 도시바람길 숲 조성사업, 자녀안심 그린 숲 조성 사업,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등 대규모 국비사업에 선정되어 주요도로변 녹지공간 및 도시숲 확대 조성, 실내정원 조성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심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서귀포시 공원녹지과 강완영 녹지관리팀장은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도심 속 탄소흡수원 확충을 위한 다양한 숲을 확대 조성하고 사람이 살기좋은 도시, 건강한 도시 서귀포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흥공원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 대상지
시흥공원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 대상지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