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대학 2학기 수강생 모집
제주도민대학 2학기 수강생 모집
  • 서귀포방송
  • 승인 2023.08.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평생교육다모아(damoa.jeju.kr) 통해 9월 4일까지 신청
제주도민대학 2학기 수강생 모집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제주도민대학 2학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25일 오전 9시부터 9월 4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인문·교양, 직업·실용, 제주이해, 사회통합 등 4개 분야로 구분되며 총 30여 개 과정으로 특히 이번 과정은 청·장년 도민 수요를 반영해 직업·실용 분야 강좌를 강화했다.

과정 성격에 따라 일반도민 또는 현직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제주평생교육다모아(http://damoa.jeju.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교육과정명을 ‘제주도민대학’으로 검색하면 보다 편리하게 과정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별 시간 및 장소 등 상세 일정은 붙임자료를 참고하면 되고 제주평생교육다모아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도민대학 본원(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서귀포캠퍼스(공무원연금공단)와 서부캠퍼스(영어교육도시사무소)에서도 교육과정이 운영되므로 과정별 운영 장소를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정별 수강생은 일부 과정을 제외하고 선착순으로 선발되며, 9월 5일 최종 확정된다.

과정별로 수강신청 인원이 기준 인원에 미달된 경우에는 신청 기간이 종료된 후 추가 접수기간이 운영된다.

재료비 및 교재비, 현장 활동비 등을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과정도 있으니, 과정별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교육 신청 후 출석하지 않거나, 중도 포기 등 미이수자에 대해서는 다음 학기 교육과정과 특별과정 등에 신청이 제한되거나 후순위가 되므로, 과정 신청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제주도민대학 본원과 캠퍼스별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지역 주민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도민 누구나 배움을 잇고 미래를 여는 제주도민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