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필수코스,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제주여행필수코스,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 장수익
  • 승인 2019.08.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려지는 폐자원을 활용,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킨 정크아트 명소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 소개된 7m 공룡과 12m 돌하르방을 포함한
영화 속 히어로, 애니메이션 주인공, 유명 캐릭터 등 전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자원재생, 깨끗한 국토 환경조성, 자원절약 등의 정신함양, 창의와 도전정신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공간

폐품을 활용해 용접하고 부식방지와 연처리 작업, 도색과 광작업으로 완성한 국내 유일한 정크아트 테마파크!

제주시 와흘리(남조로2243)의 5만평에 자리잡은 서프라이즈 테마파크가 지난 5월 개관했다.

다양한 작품들로 야외전시된 로봇존, 공룡존, 이순신장군존 등 볼거리가 많고 포토존과 쉴 수 있는 평상을 곳곳에 만들어 놔서 편안하게 쉬면서 관람할 수 있다.

소리와 움직임에 반응하는 실내 영상체험관도 인기가 뜨겁다.

박수소리에 반응해 빛이 변하는 크리스탈 LED 체험, 발로 밟으면 터지는 꽃봉오리, 관람객의 손짓에 도망가는 해파리, 영상과 모래를 결합하여 제주 섬 생성과정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샌드체험 등 6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 영상에 직접 참여하는 가상체험 공간은 어린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에스에프영화존은 스타워즈도 있고, 아바타도 설치해 놨는데,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토르망치를 들어 올리는 포토존을 만들어 놨다.

히어로존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영웅들을 다 모아놨다.

쿵푸팬더, 조커, 닌자거북이, 원피스 외에도 잘 모르는 영웅들까지 서 있어서 사진찍기에 좋고 호기심을 자극한다.

날이 어두워도 LED불빛으로 물들어 볼거리가 많고 예뻐서 밤11시까지 시간가는 줄 모르고 관람할 수 있다.

게다가 바농오름을 스카이라인으로 자연스럽게 보이는 향토체험관은 편안하고 친근감을 느끼게 만들어 놓아 제주도민들에게 인기가 높은 포토존이다.

숲체험둘레길을 지나면 마주하는 공룡존은 대형 티라노사우르스 공룡을 설치해 놨는데, 서울방송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940회,1000회 방송에도 소개된 작품이다.

서프라이즈테마파크는 색다른 감흥과 더불어 뜻하지 않은 영감을 얻기에 충분해 자주 방문하고픈 명소로 자리잡을 듯하다.

서프라이즈테마파크 김동현 본부장은 “어린이들이 부모님 손을 잡고 한 번 구경하고 나서도 계속 찾아온다”면서 “매력과 감동이 넘치는 전국 유일의 정크아트 테마파크”라고 자랑했다.

서프라이즈테마파크는 앞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한 자원재생, 깨끗한 국토 환경조성, 자원절약 등의 정신을 함양시키고, 폐자원을 훌륭하고 아름다운 예술로 승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창의와 도전정신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공간으로 자리잡을 듯하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